저소득자 및 신용점수가 현저히 낮은 분들께서는 아무래도 금융회사에서 다이렉트로 대출상품을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 불법사금융으로 빠질것으로 우려하여 지원하는 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으므로 이용 조건 및 금리 등을 확인하여 대상이 되는 경우에는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2023년 첫 출시가 되어 많은 분들께서 이용을 하셨고, 현재도 저신용/저소득자 분들께서 신규로 이용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특히 신용불량자인 경우에는 일반적인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가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 하는데, 정부에서 시행중인 긴급생계비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한도는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지만, 진입장벽또한 낮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경우 성실상환 하게 되는 경우 최종적으로 최저 9.9%의 금리를 적용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에 해당이 되는 경우 대상이 되는데, 대출을 실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이 있다면, 상환의지를 가장 중요시 평가하여 실행하는 것입니다.
단,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한 체납, 대출 및 보험사기 등 금융질서문란정보가 등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우선적으로 방무을 하여 상담을 진행한 뒤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에 대해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위 긴급생계비소액대출 상품 안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최대 100만원으로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지만, 누군가에게만 꼭 필요한 자금이 될 수 있는만큼 사금융으로 빠지기보다는 반드시 해당 제도권 상품에 대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